[국비일지] JAVA 개발자 양성과정 50% 진행 후기

JAVA 개발자 양성과정 50% 진행 후기

국비학원을 준비하는 과정을 포스팅한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개강을 하고 과정 절반을 진행하였다.
그래서 작성하는 50% 후기!

 

 

 

배운것

JAVA 기초, ORACLE 기초 그리고 요새는 DB 연결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또한 세미 프로젝트를 두 번 진행해서 개발자에게 정말 중요한 협업이라는 것을 미리 경험해 보았다.

 

 

✔ 비대면 수업

처음에는 일주일에 한 번 대면 수업을 했지만 2월부터는 완전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전에 비대면 수업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과정 시작하기 전에는 비대면 수업에 대한 불신이 많았지만 지금은 비대면 수업을 안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시간 아끼지, 체력 아끼지.. 아무리 생각해도 비대면이 짱이다 ... 비대면 사랑해!!

 

 

✔ 개인 공부

블로그

수업이 끝나면 그날 배웠던 내용들을 한 번 더 보면서 정리를 하고 나만의 언어로 소화하려고 하고 있다. (꺼억~)
그리고 그 정리 내용을 바탕으로 지금까지의 수업에 대한 복습을 모두 포스팅하고 있다.

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사도 준비했다. 하지만 학원 공부도 하고 필기까지 준비하면서 과정 공부에 소홀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정처기 너무 어려워ㅠ) 그래서 필기 합격까지만 하고 실기 준비는 취업을 하고 나면 따로 준비를 할 예정이다.

 

Git

최근에 Git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서 Git 공부도 막 시작하고 있다.

 

 

국비학원

국비학원에 대해 안 좋다는 말이 많지만 가난한 내게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그래도 지금 과정, 강사님, 학생들 분위기는 완전 만족하고 있다.
개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비전공자 입장에서는 국비학원의 개발자 양성과정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다.
(물론 내가 취업이 될지는 아직 모른다 ...ㅜ)


남은 50%

일단 목표는 과정을 무사히 수료하는 것.
무사히 수료라는 것은 그냥 시간만 때우다 수료날이 돼서 수료하는 것이 아닌 배운 내용들을 모조리 소화해 내고 익숙해지는 게 가장 큰 목표다.

그리고 Git이랑 친해지기
세미 프로젝트를 할 때 버전 관리에 대해 엄청난 갈증을 느꼈는데 Git을 알고 나니 이거다 싶었다.

근데 이게 또 실무에서도 필수 도구라니 무조건 연습하고 연습해야지

그다음은 자바스크립트
사실 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목표기 때문에 (일단은 백엔드!!) 아마 수료를 하고 나서는 자바스크립트 위주로 공부할 것 같다.
그래서 추가로 부트캠프같은 학원을 더 다닐까 고민 중이기도 하고 ...



아무튼 나머지 2.5달도 즐겁게 공부합시다
국비 친구들 모두 파이팅!!

 


😉 국비 개강 전 준비 과정

https://taylog.tistory.com/2

 

[국비지원] 학원 개강 전 준비단계 (면접, 취업지원제도)

1. 국비학원 면접 및 등록 I 학원 대면으로 면접관에게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딱히 테스트는 없었다. 그냥 코딩을 해본적이 있냐 물었고 코드잇으로 HTML CSS 정도만 따라해봤다고 하니까 그거

taylog.tistory.com

 

😎 마침내! 수료 후기

https://taylog.tistory.com/131?category=1016089 

 

[국비지원] JAVA 개발자 양성과정 100% 수료 후기 😭

어느새 6개월이 지나고 수료를 완료했습니다! 수료한 기념으로 후기를 짧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https://taylog.tistory.com/2?category=1016089 [국비지원] 학원 개강 전 준비단계 (면접, 취업지원제도) 1. 국

tay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