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일지] 개발자 첫 직장 고르기 (회사 찾기) 👀

개발자 첫 직장 고르기 😍

오늘은 취준 리뷰!ㅋㅋㅋ 별걸 다 리뷰하네요 ^^

지금까지 어떤 식으로 회사를 선정했는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 참고 사이트

잡플래닛, 크레딧잡, 네이버지도 활용해서 회사를 고를 때 참고했어요!

 

✔ 잡플래닛

부정적인 감정을 갖고 평가를 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이 들어서 객관적인 정보는 아닐듯 하니 그냥 어느정도 참고만할것

하지만...... 점수가 완전 바닥인건 ...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3.0 이상 가고싶지만 .. 현실적으로 2.5 이상이면 오케이했음 ...흑ㅠ

(아 기업들아 쫌 분발해!)

 

✔ 크레딧잡

크레딧잡에서는 예상 연봉과 기업 매출정보, 인원 추이를 볼 수 있다!

크레딧잡에서 추측하는거니까 이것도 그냥 참고만 하자!! 

하지만 ... 기업이 요청하면 기업 정보를 블락할 수 있는데 .. 기업 정보를 가린 기업을 보면 ... '굳이? 뭘 숨기나?' 라는 생각이 든다.

 

✔ 네이버 지도 (로드뷰)

네이버 지도는 뜬금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회사 건물도 정말 중요하다 ...

앞으로 1년은 넘게 다닐 회사인데 기본적인 것들을 필수로 보고있다!

예를 들면 ... 화장실 남녀 구분, 화장실 개수, 이동경로 등등

아니!! 앞으로 몇 년 다닐 회사인데 깔끔한 회사 건물과 깨끗한 동네가 내 출근, 퇴근 기분을 좌우한다니까요?!!! 정말로!!!

 

 

📝 지원 직무

내 최종 목표는 풀스택 개발자고, 당장 관심있는건 프론트엔드라서 ...

아근데 솔직히 아직 잘 모르겠슴다 😥 누가 좀 정해줬으면

당장은 front 위주로 보고 있지만... back, full 전부 다 지원하는 중! ㅠㅠ

뭐랄까 내가 프론트엔드를 지원해도 되는건가 싶기도하고 ...

그리고 SI, SM, 솔루션, 서비스? 솔직히 지금 이거 따질때가 아니라서 상관 없다만 ..

개인적으로 자사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가고싶다 ... 💙제발..

 

 

📝 정리

- 연봉

- 서울이나 제주에 위치

- 프론트엔드 > 풀스택 > 백엔드

- 집에서 1시간 이내 거리 or 환승 1회 이하

- 화장실 시설 ← 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중요해 ㅠ

- 깔끔한 건물과 깔끔한 동네

- 기술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곳

- 내근 100%

 

 

 

알아두셔야 할점!

나름의 기준을 잡고 취준을 하고 있지만, 사실 괜찮은 회사인지는 직접 가봐야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아무리 좋은 회사라도 나와의 시너지가 안맞는다면 말짱도루묵 😇